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전문업체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비트컴퓨터가 가운영하는 IT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 비트교육센터와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영·IT 융합형 ERP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발전을 위하여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양사의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기획 ▲잠재력 있는 교육생 발굴 ▲최신 교육 시설 및 운영시스템 지원 ▲인적 자원 교류 등이 포함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기획 전반과 운영을 담당한다. 잠재력 있는 교육생을 선발하고 영림원소프트랩 현업 실무진이 직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비트교육센터는 최신 교육 시설이 갖춰진 교육장을 지원하고 IT 전문 분야의 교육을 담당한다.
관련기사
- 영림원소프트랩, 1분기 영업익 19억원...흑자전환2022.05.12
- 영림원-경영정보학회, ERP 학술활동 증진 맞손2022.03.25
- 비트컴퓨터, KIMES 2022 참가…"의료정보시스템 정수 선뵐 것”2022.03.07
- 한컴위드-비트컴퓨터, 의료 분야 사설 전자서명 확산 맞손2022.03.02
ERP 엔지니어 양성 과정 모집 대상은 경영학 및 회계학 전공의 ERP관련 출신 또는 산업공학과, e비즈니스학과 등 관련 전공자다.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받고, 교육기간은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 일정으로 비트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인문계열 출신 학생들의 취업난이 점차 심화되고 있다. 회계학, 경영학, 산업경영 등 비이공계 청년들에게 양질의 IT 교육을 제공해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렇게 양성한 우수 ERP 엔지니어를 추천함으로써 고객기업과 파트너사의 경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