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아이패드 프로에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 신기능 4가지

홈&모바일입력 :2022/05/13 09:22    수정: 2022/05/13 09:23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아이패드 프로에 어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까?”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12일(현지시간) 2022년 아이패드 프로가 갖추게 될 신기능을 전망하는 기사를 실었다.

작년에 나온 5세대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 올해 나올 6세대 아이패드 프로도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사진=씨넷)

■ 맥세이프 지원

현재 맥북 프로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맥세이프 충전 기능이다. 올 가을 나올 아이패드 프로에도 마침내 맥 세이프 충전이 지원될 예정이다.

애플 맥 세이프 충전기 (사진=씨넷)

처음에는 애플이 맥세이프 무선 충전을 위해 아이패드 프로 뒷면에 유리 소재를 채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지난 1월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은 기기 뒷면에 유리 마감의 애플 로고를 배치해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 미니LED·LCD 옵션

당초에는 올해 아이패드 프로 모든 모델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됐지만, 최근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과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에 따르면, 높은 생산원가 때문에 애플이 올해에는 더 작은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에는 LCD를 유지하고 더 큰 12.9인치 모델에만 미니LED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향상된 배터리

나인투파이브맥은 일부 사용자들이 매직 키보드로 인해 아이패드 배터리가 과도하게 소모된다고 불평하자 애플이 더 큰 배터리로 새 아이패드 프로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애플은 현재 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약속하고 있지만, 새 아이패드 프로는 매직 키보드와 애플펜슬과 함께 써도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M2 칩 탑재

관련기사

사진=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은 올해 M1칩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M2칩을 올해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   소식통에 따르면, 새 아이패드 프로에 새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M2 칩은 M1보다 빠르지만, M1 프로 또는 M1 맥스, 울트라 칩을 능가할 것 같지는 않다고 해당 매체는 평했다.

현재까지 M2 칩의  CPU는 7~8코어로 동일하지만 GPU 옵션은 9~10코어로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