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우주사이버보안포럼 발족

"우주산업 활성화에 따른 사이버보안 수요 선제 대응"...충남대 류재철 교수, 포럼 의장으로 선출

컴퓨팅입력 :2022/05/02 22:04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지난달 28일 우주산업 활성화에 따른 사이버보안 적용과 대응 강화를 위해 '우주사이버보안포럼'을 발족했다고 2일 밝혔다.

우주사이버보안포럼은 우주전문가, 사이버보안전문가, 정책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우주산업 성장과 활성화에 따른 사이버보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 행사에서는 포럼을 이끌어갈 운영진을 선출하였는데,  포럼 의장으로는 충남대학교 류재철 교수가, 포럼 간사로는 임무지향혁신포럼 김선우 대표가 선출됐다. 

지난 28일 KISIA에서 우주사이버보안포럼 발족식이 개최됐다.

류재철 의장은 "의장으로서 포럼에 참여하고 계신 우주·보안전문가 분들의 역량을 결집해 의미있는 성과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선출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김선우 간사는 "우리나라는 우주선진국인 미국 등에 비해 우주사이버보안에 대한 대응이 늦은감이 있지만 포럼이 관련 논의를 선도하는 교류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럼 주관기관인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이동범 회장은 "우주 공간은 더 많은 정보가 더 활발히 이동하는 장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우주사이버보안을 고민해야 한다는 점에 깊이 공감하며, 본 포럼이 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