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 운영...동반성장 지원

컴퓨팅입력 :2022/04/19 10:47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대표 조준희)는 대·중소기업 간 협력 지원 및 중소 SW기업의 판로 확보 기회 제공을 위해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는 기업이 SW전문기업을 맞춤형으로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맞춤형 추천을 원하는 기업은 10,360여 개의 KOSA 우수 회원사와, KOSA가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해 운영·관리하는 40,000여 개의 사업자 신청기업을 바탕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기업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SW전문기업의 ▲사업분야 ▲매출액 ▲종업원 수 ▲사업실적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이미지=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 같은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는 SW전문 기업 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KOSA는 최근까지도 SK주식회사, 현대HDS, 롯데정보통신 등 많은 기업이 협력 기업 모집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바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KOSA 정우철 회원지원실장은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SW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협력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서도 전문성 있는 SW기업과 협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기업을 지원하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는 KOSA 홈페이지(www.sw.or.kr, 사업지원→수발주지원→우수협력사지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협력사 모집 또는 협력사 참여는 KOSA에 문의하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