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대표 조준희)는 대·중소기업 간 협력 지원 및 중소 SW기업의 판로 확보 기회 제공을 위해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는 기업이 SW전문기업을 맞춤형으로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맞춤형 추천을 원하는 기업은 10,360여 개의 KOSA 우수 회원사와, KOSA가 소프트웨어진흥법에 의해 운영·관리하는 40,000여 개의 사업자 신청기업을 바탕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기업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SW전문기업의 ▲사업분야 ▲매출액 ▲종업원 수 ▲사업실적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는 SW전문 기업 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KOSA는 최근까지도 SK주식회사, 현대HDS, 롯데정보통신 등 많은 기업이 협력 기업 모집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바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KOSA, 디지털 역량 강화 위해 전 직원 SW코딩교육2022.04.06
- KOSA,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파트너훈련기관 업무 협약2022.04.01
- KOSA, 서비스혁신위원회 출범...SW기업 권익 보호2022.03.25
- KOSA, 비스타에쿼티파트너스 CEO 초청 행사 개최2022.03.23
KOSA 정우철 회원지원실장은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중소SW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협력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서도 전문성 있는 SW기업과 협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기업을 지원하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수협력사 추천서비스는 KOSA 홈페이지(www.sw.or.kr, 사업지원→수발주지원→우수협력사지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협력사 모집 또는 협력사 참여는 KOSA에 문의하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