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 '돌비 비전' 탑재

"수십억 단위 색상 팔레트·일반 영상 대비 밝기 범위 100배↑"

유통입력 :2022/04/14 16:02

돌비코리아는 네이버가 자사 쇼핑라이브 콘텐츠에 첨단 영상 기술 '돌비 비전'을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돌비 비전은 뛰어난 밝기, 명암, 색상, 디테일로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며 글로벌 유수 크리에이티브 기업과 작업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돌비 비전은 색상 팔레트를 수백만에서 수십억 단위로 확장, 일반 영상 대비 확장된 컬러와 최대 100배 넓은 밝기 범위를 지원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 영상에 돌비 비전을 적용, 소비자와 판매자의 경험을 강화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한계를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판매자와 브랜드는 돌비 비전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운 색상, 질감, 원단 등을 정확히 구현하고, 시청자에게 제품의 특징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실제와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네이버쇼핑라이브 돌비

돌비 비전 기술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서 제작되는 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점차 쇼핑라이브 내 일반 영상 콘텐츠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iOS, 그리고 맥(Mac) OS의 사파리(Safari)를 통해 돌비 비전으로 제작된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네이버랩스 조성택 책임리더는 “뷰티, 패션, 푸드와 같이 제품 외관에 대한 정확한 전달이 중요한 분야에서 제품의 생생한 컬러와 질감을 탁월하게 구현하는 돌비 비전 기술은 사용자 경험을 한차원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도화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호 돌비래버러토리스코리아 사업 총괄은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함께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고품격 스트리밍 콘텐츠를 세계 최초로 제공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제품 그대로의 색상과 질감을 구현해 실제와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돌비 비전 기술이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