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간 20대 대통령 취임식 국민 참여 신청접수

디지털경제입력 :2022/04/08 15:48    수정: 2022/04/08 16:34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5월10일 화요일 오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개최되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국민과 함께 하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일반국민과 국민통합기여 특별초청자를 인터넷을 통해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취임식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4월8일부터 4월14일까지 7일 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홈페이지에 마련된 취임준비위원회 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민참여 예정 인원은 행사장인 국회의사당 앞마당 규모, 코로나19 상황, 날씨 등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다.

참석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추첨 결과는 4월29일부터 홈페이지에서 개인별로 확인할 수 있다.

국민통합기여 특별초청은 자신의 위치에서 묵묵히 사회에 헌신하며,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이야기를 가진 ‘숨은 거인’ 발굴에 중점을 둔다.

지역 성별 직업 세대 정치성향을 모두 아우르는 구성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국정철학인 국민통합 의지를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초청 범주는 사회통합에 앞장서는 국민, 자랑스러운 우리시대 ‘숨은 거인’, 도전하는 2030세대 청년, 공동체 사랑을 실천하는 국민, 대한민국을 세계에 빛낸 국민, 사회발전에 기여한 국민 등이다.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은 “특별초청국민 선발에 있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수차례 강조해왔던 국민통합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겠다”며 “취임식이 대통령과 함께 국민통합에 기여한 국민들을 정중히 모시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