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선정하는 '2021년 유료방송 자율개선'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방통위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IPTV와 위성방송, 전국 규모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등을 대상으로 매년 불공정행위 자율개선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사업자를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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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항목은 ▲방송 사업자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자정 노력 ▲가입자 수 대비 불공정행위 접수민원 건수 ▲전년도 접수민원 분석결과 대비 증감율 등이다.
이번에는 전체 평가대상 9개 사업자 중 CMB가 1위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돼 유료방송 시장의 불공정행위 자율개선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CMB는 지난해 3분기에 1분기 대비 민원 사례 건수는 9.12%, 불공정행위 의심사례 건수는 70.18%를 감소시키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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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B는 "서비스 가입 시 약정, 월요금 등 주요사항에 대해 반드시 고지하고, 고객의 가입 의사를 최종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는 등 고객을 기만하는 허위 영업 행위를 근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한담 CMB 회장은 "고객 여러분께서 지난 57년간 꾸준히 CMB를 지지해주신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