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빗팩토리 USA, ‘대출 수수료 계산기 서비스’ 출시

美 주담대 고객 대상 대출 수수료 유·무료에 따른 이자 상세히 안내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3/24 08:30

해빗팩토리 미국법인이 '대출 수수료 계산기 서비스'를 23일 선보였다. 미국 주택 담보 대출 고객에게 빠르고 쉽게 최적의 대출 상품을 제공하는 Loaning.ai 내에 해당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주택담보대출을 소개한다.

모기지 대출 진행 과정에서 ▲상담 ▲서류 안내 및 검증 ▲인수 심사 ▲계약 등의 업무 처리를 위한 비용이 발생한다. 낮은 금리를 선택할 경우, 고객은 대출 금액의 일정 비율로 'Point'(포인트)라는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는데, 이 과정에서 고객이 비용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기존 모기지 시장에는 해당 비용을 없애주겠다는 '대출 수수료 무료 마케팅'이 일반화 돼있는 상황이다. 고객은 무료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금리가 높아지는 상황을 초래한다. 단순 비용만 줄였을 뿐 30년 모기지 기간 동안 발생하는 총 이자 비용을 계산해 보면 수만불을 더 내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해빗팩토리

대출 수수료 계산기 서비스를 통해 약간의 초기 금융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에게 최저 금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하고, 실제 부담하게 되는 총 이자가 얼마나 차이가 발생하는지 알려준다. 따라서 고객은 대출 수수료 유·무료에 따른 총 비용을 비교하여 최선의 금융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해빗팩토리의 대표이자 미국 법인을 총괄하는 이동익 대표는 "대출 수수료 계산기는 고객에게 낮은 금융 비용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Loaning.ai는 모기지 시장의 변화 및 고객의 이익을 함께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해빗팩토리는 2016년 창업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2021년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시리즈 B 100억 투자를 유치했으며, 누적투자금액은 137억에 달한다. '시그널플래너'라는 모바일 보험관리 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앱의 누적 다운로드는 약 40만회다. 2021년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운영권을 금융위원회로부터 인가받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국가 데이터 댐 사업에 참여하여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