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해빗팩토리는 중고폰 견적 비교 서비스 폰가비와 제휴를 통해 자사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에 '내 폰 시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내 폰 시세는 자신의 폰 시세 조회부터 판매까지 한 번에 신청 가능한 서비스다. 시그널플래너 앱에서 내 폰 시세를 클릭하면 자신의 폰 기종과 용량을 기준으로 몇 초 만에 휴대폰 시세가 조회된다. 예를 들어, 아이폰 12(64기가)의 경우, A등급은 54만1천250원, B등급은 45만9천500원, C 등급은 40만9천500원이다. 현재 사용 중인 폰 외에 다른 폰 시세 확인도 가능하다.
내 폰 시세 서비스의 판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폰 제조사와 모델명이 자동으로 조회되고, 중고폰 사진과 불량 유무, 거래 시점 등을 등록하면 전문 딜러로부터 희망 매입가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면 딜러가 방문해 중고폰 상태를 검수하고 현장에서 대금을 바로 받을 수 있다.
해빗팩토리의 서비스기획팀 이종욱은 "내 폰 시세 서비스는 폰가비와의 제휴를 통해 중고폰 상품 시세 분석 데이터를 가격에 반영해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새 폰을 구입할 때 기존 사용하던 제품을 적정한 가격에 손쉽게 판매해 비용 부담을 줄여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것도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보험 관리 앱 해핏팩토리, 75억 투자 유치2021.08.30
- 해빗팩토리, 개발자·디자이너 등 경력직 채용2021.08.20
- 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 가족 보험관리 기능 추가2021.07.27
- 시그널파이낸셜랩, 경력 '세일즈 매니저' 30명 공개채용2021.06.09
시그널플래너를 서비스하는 해빗팩토리는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금융 상품 유통 프로세스의 비효율성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빗팩토리는 올해 초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 또 BC카드, KB캐피탈 등과의 업무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업종, 분야의 여러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KB인베스트먼트,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KB생명보험에서 75억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