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대표 이건전)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고급 파트너 자격인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 파트너(ASP) 인증을 3개 부문에서 추가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ASP는 마이크로소프트 ‘골드’파트너 중 마이크로소프트 특정 솔루션 기술표준에 부합하는 기술적 전문성과 경험에 대한 엄격한 검증을 통과한 파트너사에게 마이크로소프트가 수여하는 공식 인증 프로그램으로, 고객 사례에서 성과를 입증해야만 자격이 주어진다. 즉, MSP의 전문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기존 2개 부문에 이어 신규 획득한 ASP 인증은 ▲애저 네트워킹 서비스와 ▲정보보안 거버넌스, ▲모던 워크플레이스 팀 디플로이먼트 등 총 3개 부문을 통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 전문성을 인증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아이스타일24를 비롯 다수 고객사의 IT 환경 평가를 통해 최적의 네트워크 아키텍쳐를 설계하고 비용 효율적인 애저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한 성공사례를 인정받았다.
국내 MSP 최초로 고급 자격을 획득한 정보보안 거버넌스 부문은 코오롱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폭증하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효과적인 정보 보안 가이드와 솔루션 등의 보안 워크로드 전문 역량을 평가받았다.
팀 디플로이먼트는 한성자동차, 신도리코 등 고객사의 업무환경 협업 툴인 M365 시스템의 도입과 운영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메타넷티플랫폼은 2021년 3월 국내 최초로 애저 부문 ‘윈도우 서버 및 SQL 서버 마이그레이션’ 과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 고급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애플리케이션 전문 지식과 경험, 온프레미스 워크로드에서 애저 인프라로 설계, 이전, 구축하는 클라우드 전환 과정 전반을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진행하여 예스24, 지마켓 등 다수 기업들의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메타넷티플랫폼은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이크로소프트 골드 파트너사로, 국내 MSP 중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고객 대상 애저 마이그레이션 최다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MVP 2명이 애저 엔지니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가장 안정적인 애저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메타넷티플랫폼 이건전 대표는 “금번 고급 자격 추가 취득을 통해 업계 리딩 기술력과 광범위한 경험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에 대한 모든 것을 갖춘 엔드투엔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기업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메타넷티플랫폼, 인피노브와 클라우드 기반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2021.10.18
- 메타넷티플랫폼, 어펄마캐피탈 1억 달러 투자 유치2021.08.18
- 메타넷티플랫폼, NH농협은행 퍼블릭 클라우드 표준 사업자 선정2021.06.22
- 메타넷티플랫폼, 멘로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협력2021.05.18
메타넷티플랫폼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설계·개발·구축 등 기술지원 ▲마이그레이션 ▲운영·사후관리까지 클라우드 전 과정 이르는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8월 글로벌 사모펀드로부터 1천200억 원을 유치했으며, 향후 3년간 총 5천억 원 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클라우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