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대표 이건전)이 인피노브와 공동 클라우드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역량과 솔루션을 융합해 대기업과 금융·공공기관 등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기존 고객을 활용한 영업 기회 창출 ▲신규 고객 발굴 ▲클라우드 ▲인공지능(AI), 기계학습(ML), 데이터분석(Data Analytics), 빅데이터 등으로 폭넓은 상호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
인피노브는 머신러닝 서비스 및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한 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전문 회사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기반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에 대한 영업 기회를 제공받고, 고객사에 AI, ML, 데이터분석, 빅데이터 부문에 대한 신규 사업 제안 및 메타넷티플랫폼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안할 예정이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산업 및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IaaS 뿐만 아니라 데이터 클라우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까지 IT 전 영역을 E2E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기존 및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클라우드 이전 및 신규 구축 사업 제안이나 수행 시 AI, ML, 애널리틱스, 빅데이터 부문에 대한 인피노브의 컨설팅 역량 및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메타넷티플랫폼, 어펄마캐피탈 1억 달러 투자 유치2021.08.18
- 메타넷티플랫폼, NH농협은행 퍼블릭 클라우드 표준 사업자 선정2021.06.22
- 메타넷티플랫폼, 멘로시큐리티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협력2021.05.18
- 메타넷티플랫폼, 베일리테크와 클라우드 및 통합보안 사업 MOU 체결2021.05.13
이건전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는 “인피노브가 지닌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분야에서의 우수한 역량과 메타넷티플랫폼의 독보적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노하우에 기반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인피노브 대표는 “인피노브는 인공지능(AI)과 기계학습(ML), 빅데이터를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양사는 향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며 클라우드와 연계된 양질의 서비스들과 통합적인 사후 관리까지 구축하여 더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