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네오4j와 데이터 분석 서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컴퓨팅입력 :2022/03/02 10:20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네오4j(Neo4j)와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네오4j는 그래프 DB 중 글로벌 레퍼런스 관련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엔코아는 그래프 DB를 활용한 신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해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엔코아는 그래프 DB 기반 데이터 분석 서비스 사업을 위해 이화식 대표를 중심으로 2년 전부터 그래프 DB팀을 운영해왔다. 

엔코아-네오4j 파트너십 체결(이미지=엔코아)

그래프 DB를 활용해 복잡한 관계로 얽혀 있는 데이터 간의 관계성과 인과 관계를 분석한 결과치로 새로운 비즈니스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 본격적으로 사업의 가속화를 추진한다.

관련기사

Neo4j는 정교한 그래프 분석 및 데이터 과학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의 그래프 기술 고도화 및 확대를 위해 엔코아와 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 엔코아는 Neo4j 파트너로서 국내 시장에 Neo4j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Neo4j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 리소스와 전문 교육, 도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올해 그래프 DB 기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관련 조직을 강화하고 전문가도 추가 영입했다”며 “통신, 금융, 의료, 제조,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도메인에 그래프 DB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물론 RDB에서 GDB 전환 방법론 등을 선보이며 기존 데이터 컨설팅 시장에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