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신은영)는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회사 룩센트(대표 오승목)와 함께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기업들이 ESG 전략 수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위한 ESG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실행 가능한 과제 발견을 위한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SAP코리아는 ESG 진단, 실행, 모니터링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SAP랩스 코리아, 이주창 신임 연구소장 선임2022.01.27
- MS-SAP, 두산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 과정 공개2022.01.10
- SAP코리아, 신은영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2022.01.06
- 엑셈 "SAP 하나DB도 간편히 모니터링"···솔루션 출시2022.01.03
오승목 룩센트 대표는 "ESG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SAP코리아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며 "룩센트는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국내 기업이 ESG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 "SAP는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그린토큰 등 기업의 ESG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즉각적인 ESG 리스크 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