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대표 정기호)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모바일 쿠폰 발송 기능에 더해 고객 의견까지 수집할 수 있는 설문조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설문조사 서비스는 고객 만족도 및 수요 조사, 모바일 쿠폰과 연계한 이벤트 기획 등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다. 별도의 구축이나 연동 없이 기업 담당자가 직접 설문 문항 생성, 설문조사 및 모바일 쿠폰 발송, 결과 취합, 통계 분석까지 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한 여러 개의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기업 담당자의 편의와 효율성을 한층 강화했다.
참여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설문 참여 문자를 수신한 후 간편하게 설문조사에 응할 수 있으며, 기업 담당자는 모바일 쿠폰을 활용하여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수집된 설문 응답 및 통계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도, 이벤트 결과 분석 등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KT알파, 서울시 그룹홈 아동 위한 사회공헌활동 진행2022.01.20
- KT알파, 메타버스 부동산 거래 시스템 구축한다2022.01.14
- KT알파, KT통합상품권 사용처에 'K쇼핑' 추가2021.12.23
- KT알파 "해커톤 안내문구 오기로 송구…참가자 권리 침해 안 해"2021.11.18
기프티쇼 비즈는 업계 최초로 유형을 구분해 목적에 맞는 설문조사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도입했다. 모바일 쿠폰 발송과 함께 추가로 설문, 피드백, 만족도 조사 등을 할 수 있는 ‘일반형’과 설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발송하는 ‘추첨형’으로 구분된다. 최대 20문항까지 설문 문항 생성이 가능하며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다.
KT알파 G커머스사업부문 이정호 상무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비대면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모바일 쿠폰과 연계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기업 고객을 위한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