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3일 일본에 자사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종합 마케팅 대행사 리치몬스타(RychmonstaR, 대표 유은지)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월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치몬스타는 일본 도쿄에 교점을 두고 있어 일본 마케팅에 특화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의 일본 진출 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자문 등에 대한 협력과 향후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관하는 인디크래프트, 인디게임패스트트랙 등 중소 게임개발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논의했다.
관련기사
-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 "차기 정부, 게임산업진흥원 설립 필요"2022.01.20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1 인디크래프트 시상식 진행2021.10.21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핀 스페셜 게임위크 온라인 개최2021.10.19
- 메가존클라우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 가입2021.04.28
리치몬스타 최향숙 사업전략이사는 “한국 및 글로벌 업계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 개발사들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하겠다. 나아가 다양한 자사의 플랫폼과 소속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컨텐츠 협업을 통해 일본 외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보탬이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일본 게임시장은 대한민국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진출하기 좋은 글로벌 시장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뿐 아니라 많은 유망한 게임개발사들의 진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상호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