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2021 한-핀 스페셜 게임위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주핀란드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 및 후원하며,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그리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핀란드의 게임 개발자 모임인 IGDA 핀란드, 핀란드 인디 게임 협력 네트워크(LGIN)가 협력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핀란드 인디게임 15개작을 초대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에 전시 공간에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과 핀란드에 있는 게이머 누구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전시관에 접속해 인디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나아가 8비트 게임처럼 구현된 한국과 핀란드 유명 명소 또한 구경할 수도 있다.
이번 행사에 초대된 한국 인디게임은 모두 13개작으로 인디게임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거나 인디게임 업계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게임들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 메가존클라우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 가입2021.04.28
- 게임 그래픽 전문 스튜디오 봄버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 가입2021.04.19
- NHN,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에 클라우드 지원2021.04.14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천준호 주핀란드대사는 “이번 행사는 핀란드 게이머와 전문가들에게 창의적이고 높은 기술력을 갖춘 우리 인디게임 개발사의 우수성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우리의 인디게임들이 핀란드 등 북유럽 게임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이번 한-핀 스페셜게임위크는 대한민국 인디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도록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협력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