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신창재 회장이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높여 빅테크와 견줄만한 마케팅 혁신을 이뤄내자고 주문했다.
교보생명은 지난 7일 열린 '2022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신창재 회장이 이 같이 말했다고 9일 밝혔다.
신 회장은 "빅테크와 플랫폼 기업이 보험과 헬스케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전통 금융사와 플랫폼 기업이 서로 협력하면서 경쟁하는 '협쟁'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빅테크 이상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공격과 방어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가입·지급·고객 불만 처리 등 보험 비즈니스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시간·비용·편의성 측면에서 획기적으로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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