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KTNET '보안1번지'에 화면보안 솔루션 제공

캡쳐 제어·스크린 워터마크 출력 등 지원

컴퓨팅입력 :2021/12/23 13:26

정보보안 기업 마크애니(대표 최고)는 클라우드 기반 화면보안 솔루션 ‘캡쳐 세이퍼’를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의 관세법인 및 중소규모 사업장 고객을 위한 ‘보안1번지’에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캡쳐 세이퍼는 화면캡쳐 기능 제어와 스크린 워터마크를 통해 중요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화면보안 솔루션이다. 화면캡쳐 키, 캡쳐 툴을 사용한 업무화면 캡쳐를 방지하고 사용자 정보, 로고 등 다양한 스크린 워터마크 출력으로 화면 촬영을 통한 중요 정보 유출 시도를 차단한다. 사용자별, 부서별, IP별 접속 이력 관리도 가능하다. 고객사별 독립적인 운영 시스템도 제공, 각 기업에 적합한 보안 정책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돼 자체 솔루션 인프라 구축 비용이 없고, 사용자 수에 따른 월 단위 과금 방식으로 중소기업이 초기 도입에 따른 부담이 적다고 마크애니는 강조했다. 

박기수 마크애니 사업부장은 "내부자에 의한 중요 정보 유출 문제는 늘 존재했던 위협이었지만 중소기업에서는 비용 부담으로 솔루션 도입에 어려움이 있다"며 “캡쳐 세이퍼를 통해 관세법인 및 중소규모 사업장에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