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14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마테크(마케팅+기술) 솔루션 그루비를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 사이트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투스 사이트에 적용된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이 탑재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이투스는 그루비 솔루션 도입을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는 수험생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AI·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투스는 개인화 서비스의 일환으로, 자사 플랫폼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행동에 기반하여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안내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이투스가 그루비를 활용해 과거 특정 기간 상품 페이지 방문 이력이 있으나, 신규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클릭률은 약 85%, 구매전환율은 약 16%에 이르는 성과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플래티어 그루비, 원하는 고객만 골라 보내는 메시지 서비스 시작2021.11.02
- 바바더닷컴, ‘그루비’ 도입…AI 상품추천 서비스 고도화2021.10.19
- 파스텔몰, 그루비 도입...개인화 맞춤 쇼핑 강화2021.09.07
- 플래티어 그루비, 신원 쇼핑몰 '쑈윈도'에 도입2021.04.29
이투스교육 온라인사업본부 노재규 상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인공지능 등 IT 기술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그루비의 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사이트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과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봉교 이사는 "그루비는 중·대형 규모 온라인 쇼핑몰의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솔루션 도입 후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이라며, “최근 교육업계에서도 관심을 가져 주시는 만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