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PLATEER, 대표 이상훈)는 29일 자사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신원의 종합 패션 커머스 플랫폼인 '쑈윈도'에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플래티어가 개발한 AI 마테크 솔루션인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실시간 메시징 기능 등이 탑재된 솔루션이다.
새로운 패션과 문화를 선보이는 ‘신원’은 ‘베스띠벨리’, ‘지이크’, ‘마크엠’ 등 다양한 남성 및 여성복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패션 기업이다. 지난해 9월 신원은 기존 자사몰 형태로 운영하던 ‘신원몰’을 대체하기 위해 타사 브랜드도 입점이 가능한 편집숍 형태의 종합몰인 ‘쑈윈도’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 플래티어 그루비, 떠리몰에 도입2021.04.22
-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2호 발간…조직 문화 혁신 다뤄2021.04.20
- 플래티어 "그루비 도입 호텔 객실 예약률 3배↑"2021.03.18
- 플래티어, 이커머스 개인화 마케팅 위한 ‘그루비 AI 세그먼트’ 출시2021.02.08
현재 신원은 ‘쑈윈도’ 런칭 이후 트래픽과 매출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 기준, 4천 명대였던 일일 접속자 수가 매달 20%씩 신장해 현재 1만 명 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 또한 지난 3월 기준으로 런칭 시점인 지난해 9월 대비 7배 증가하며 고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총괄 이사는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 기업인 ‘신원’에 그루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그루비는 패션 업계를 포함한 뷰티, 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이커머스 기업들이 AI를 활용한 개인화된 마케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