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그루비 도입 호텔 객실 예약률 3배↑"

인터넷입력 :2021/03/18 10:12    수정: 2021/03/18 11:34

이커머스 및 마케팅 솔루션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자사 AI 마테크(Martech)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한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하 앰배서더)’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지난 1월 호텔 객실 예약률이 기존 대비 3배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앰배서더’는 2020년 하반기부터 꾸준히 ‘그루비’를 활용해 회원 가입 유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신규회원 가입률이 2배 상승했다. 

특히 2021년 1월 초, 회원 대상으로 진행한 ‘M 호텔 스페셜 오퍼’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캠페인을 진행하지 않은 기간 대비 객실 예약 건수가 약 9배 높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수치는 캠페인 기간과 방문자 수를 동일 조건으로 두고 도출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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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가 개발한 그루비는 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다. 

그루비 사업부 이봉교 이사는 “’그루비’ 도입으로 얻은 ‘앰배서더’의 성과는 침체된 호텔 산업이 불황을 벗어나고 고객의 유입을 증가시킨 긍정적인 사례라 볼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앰배서더’가 ‘그루비’를 통해 효과적인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