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OK글로벌 장학생 선발

최윤 회장 "한국 애정있는 인재 지원"

금융입력 :2021/12/13 14:20

OK저축은행·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은 지난 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OK글로벌’ 장학생 24명을 선발하고 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UI대학교 학생들 가운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 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UI대학교 내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인도네시아 현지인 혹은 부모와 함께 인도네시아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전세계 곳곳에서 한국에 애정을 갖고 있는 한민족 인재가 성장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지난 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UI(Universitas Indonesia)대학교’에서 현지 장학생 증서 수여식 후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뒷줄 왼쪽 네 번째부터) 및 바드룰 무니르(Badrul Munir) UI대학교 학생처장, 장학생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OK배정장학재단)

올해까지 OK배정장학재단은 국 내외 누적 장학생 약 7천명을 대상으로 총 21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의 시중은행인 ‘안다라 뱅크’를 인수해 'OK뱅크 인도네시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2018년 10월 인도네시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중소기업 전문 은행 ‘디나르 뱅크’를 인수, 이듬해 10월 OK뱅크 인도네시아와 합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