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고객 소통과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태블릿을 활용한 E-카탈로그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E-카탈로그는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전자 카탈로그다. SK매직은 E-카탈로그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영업 현장에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관리한다.
SK매직은 방문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전국 4천 여명의 MC(Magic Care)에게 태블릿을 보급했다. 이를 활용해 각종 제품 및 서비스, 가격, 프로모션 등 영업 현장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 소비자에게 문자, 메신저 등으로 카탈로그를 비롯한 프로모션, 제품 및 각 서비스별 가격비교, 견적서 등 맞춤형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할 수 있다. 향후에는 3D 이미지, 공간 사전 배치 등이 가능한 가상 인테리어 프로그램 기능까지 도입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SK매직, 한국의경영대상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2021.12.08
- SK매직, 신성장 동력 발굴 'BM혁신추진단' 신설2021.12.02
-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출시 1년만에 판매량 10만대 돌파2021.11.25
- SK매직,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서 8개 제품 수상2021.11.16
SK매직은 이번 E-카탈로그 도입으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 환경 보호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쇄, 배송 등 지류 카탈로그 제작으로 발생되는 비용을 연간 20억원 이상 절감하고, 매년 40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를 갖는다. 이는 매년 소나무 4천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맞춤별 원스톱(One-Stop) 응대 체계를 마련해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영업 현장 지원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