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아크 알케미스트 GPU 게임 구동 영상 공개

'히트맨 3' 등 게임 5종 시연 장면 2K로 녹화...구체적인 수치는 미공개

홈&모바일입력 :2021/12/11 23:00

인텔이 지난 9일(미국 현지시간) 진행된 게임 시상식 '게임 어워즈 2021'에 발맞춰 자체 설계 그래픽칩셋 '아크 알케미스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인텔은 지난 8월 일반 소비자용 고성능 그래픽 제품 브랜드 '인텔 아크'(Intel ARC)를 공개하고 내년 1분기 중 실제 제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텔이 9일(미국 현지시간) 공개한 아크 알케미스트 구동 영상. (사진=유튜브)

첫 제품인 알케미스트는 하드웨어 기반 레이트레이싱, AI 기반 슈퍼샘플링 기능을 탑재한다. 보급형에서 고급형까지 총 3개 칩이 출시될 전망이다.

'게임 어워즈 2021'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총 30초 분량이며 '새로운 선수가 게임에 입장했다'는 문구로 시작해 '라이더스 리퍼블릭',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4', '히트멘 3' 등 총 5개 게임을 2560×1440 해상도로 실행하는 장면을 담았다.

관련기사

단 이 영상에서는 그래픽칩셋에 가해지는 부하를 좌우하는 그래픽 수준이나 초당 프레임 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인텔 고성능 그래픽 제품용 브랜드 '인텔 아크'. (사진=인텔)

인텔은 다음 달 초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을 통해 '아크 알케미스트'의 정식 명칭이나 제품군 구분, 성능 등 보다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