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솔루션 플랫폼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자사몰을 통한 D2C 열풍, 그 이유와 성공을 위한 준비 전략은?' 이란 주제의 ‘트렌드 리포트 3호’를 25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D2C’는 아마존, 알리바바 등 거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자사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플래티어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자사몰 구축이 주목받게 된 이유, 성공적인 D2C를 위한 준비 전략 등을 집중 분석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여러 사회적 변화와 함께 이커머스 플랫폼의 집중화, 권력화 현상에 대한 문제점을 다뤘으며 그에 따른 자사몰이 인기를 얻게 된 배경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으로의 ‘D2C’의 강점도 함께 상세히 소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는 "나이키의 탈아마존 이후 ‘D2C’는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D2C’ 시장 진입 역시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새로운 고객 경험 및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D2C’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플래티어, 3분기 영업익 11억2천만원…전년比 38.9%↑2021.11.12
- 플래티어, GS리테일 IT 서비스 관리 효율화 개선 추진2021.11.09
- 플래티어 그루비, 원하는 고객만 골라 보내는 메시지 서비스 시작2021.11.02
-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3호 발간…메타버스 시대 이커머스 미래 조명2021.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