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솔루션 플랫폼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자사몰을 통한 D2C 열풍, 그 이유와 성공을 위한 준비 전략은?' 이란 주제의 ‘트렌드 리포트 3호’를 25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D2C’는 아마존, 알리바바 등 거대 이커머스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자사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에 플래티어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자사몰 구축이 주목받게 된 이유, 성공적인 D2C를 위한 준비 전략 등을 집중 분석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여러 사회적 변화와 함께 이커머스 플랫폼의 집중화, 권력화 현상에 대한 문제점을 다뤘으며 그에 따른 자사몰이 인기를 얻게 된 배경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전략으로의 ‘D2C’의 강점도 함께 상세히 소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https://image.zdnet.co.kr/2021/11/25/1e41efee579fc28f006676f98e7cd857.jpg)
플래티어 이상훈 대표는 "나이키의 탈아마존 이후 ‘D2C’는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았을 뿐만 아니라 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D2C’ 시장 진입 역시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리포트가 새로운 고객 경험 및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D2C’ 전략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플래티어, 3분기 영업익 11억2천만원…전년比 38.9%↑2021.11.12
- 플래티어, GS리테일 IT 서비스 관리 효율화 개선 추진2021.11.09
- 플래티어 그루비, 원하는 고객만 골라 보내는 메시지 서비스 시작2021.11.02
- 플래티어, 인사이트 리포트 3호 발간…메타버스 시대 이커머스 미래 조명2021.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