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모 KT "약관 관계없이 적극적 보상 마련하겠다"

재발방지책도 동시 마련

방송/통신입력 :2021/10/28 13:13    수정: 2021/10/28 14:01

구현모 KT 대표가 “소비자 보상은 약관에 명시돼 있지만, 약관과 관계없이 적극적으로 보상책을 마련해 내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현모 사장은 2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이원욱 위원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KT 혜화국사를 찾아 재발방지책과 보상 논의를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구 사장은 “국회에 보고를 드렸고 정부랑 계속 협조해 사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내부에서 엄격한 프로세스를 적용해 망 고도화 작업이나 라우팅 경로 작업을 해왔지만 사고가 발생하게 된 점에 국민 여러분께 사과 드린다”고 운을 뗐다.

보상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이사회 결정을 거쳐야 하는 이유 때문이다. 다만, 진정성 있는 보상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구현모 KT 대표

구 사장은 “보상은 내부 이사회 절차까지 거쳐야 하기 때문에 이 시점에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리기 어렵다는 점을 이해를 부탁드린다”며 “약관의 3시간 기준은 비대면 사회에 맞지 않고 통신 의존도가 커진 가운데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은 바람직하고 저 역시 그렇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어, “야간에 진행해야 할 작업을 (하청회사) 작업자가 주간에 했지만 관리감독 책임이 KT에 있기 때문에 KT의 책임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피해신고센터에 대해서는 “과거 신고센터 운영 경험도 있기 때문에 빨리 준비해 다음주 정도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