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직원 위한 ‘제주 힐링 오피스’ 마련

"번아웃 방지....업무 집중도 높이려는 목적”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0/21 10:38

인덴트코퍼레이션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최고의 인재들을 위해 최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사기 진작을 위해 제주도에 마련한 '제주 힐링 오피스'를 21일 공개했다.

제주 힐링 오피스는 빽빽한 빌딩숲을 떠나 제주도의 탁 트인 자연이 맞이하는 새로운 공간에서 직원들의 번아웃을 방지하고, 자유롭고 유연한 문화를 통해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창립 당시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염두해 '리모트 워크(Remote Work)'를 적용,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업무 효율을 높여온 인덴트코퍼레이션만이 생각할 수 있는 이색 문화인 셈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제주 힐링 오피스’
인덴트코퍼레이션, ‘제주 힐링 오피스’

제주 내 유명 관광지인 협재와 애월 근처에 위치한 힐링 오피스는 2층 독채 건물로 답답함 없는 뷰를 자랑하며, 제주 오피스를 이용하고 싶은 직원들은 사전에 방과 기간을 신청 후 편하게 머물면 된다. 1층은 업무를 할 수 있는 공용 공간, 2층은 직원들이 제주에 머무르며 지낼 수 있는 개인 방과 게스트룸으로 조성됐다. 특히 게스트룸은 가족들과 함께 이용이 가능해 업무가 끝나면 함께 여행과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관련기사

그간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리모트 근무 뿐만 아니라 무제한 유급휴가 제도를 통한 리프레시 환경 제공, 글로벌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내 비즈니스 영어 회화 수업 운영 등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개인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복지문화를 전개해왔다. 제주 힐링 오피스는 직원들의 자유로운 리모트 근무를 회사에서 적극 지원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정서적 안정을 통해 업무 생산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직원들이 보다 여유로운 공간에서 사고를 전환하며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주도에 힐링 오피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을 수 있는 복지 문화와 업무 환경을 구축해 독보적인 동영상 리뷰 시장의 리딩 주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