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서 열린 '이커머스 피칭페스타' 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개막한 ‘제9회 유통혁신주간’을 통해 올해 처음 개최된 디지털 유통대전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스타트업 60개사 200여개 부스가 운영돼 디지털 유통의 최신 기술과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디지털 유통대전에서 열린 이커머스 피칭페스타는 디지털 기반 기술을 이커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제품,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20개 지원팀 중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18개 팀이 선정됐으며, 이 중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제품' 부문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포상을 비롯해 기술멘토링, 선행기술조사 및 특허출원지원, 벤처캐피탈과 지자체, 기술기업과의 네트워킹, 서비스 개발을 위한 유통 데이터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통해 실구매자의 생생한 쇼핑 후기를 직관적인 동영상 리뷰로 확보, 신뢰도 높은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도입 쇼핑몰 2천100곳 이상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 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 45억 투자 유치2021.05.26
- 인덴트코퍼 브이리뷰, ‘비대면 비즈니스 챌린지’서 대상2020.09.21
-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누적 조회수 3억 돌파2020.09.10
- “쇼핑몰 동영상 리뷰 ‘브이리뷰’면 장바구니 전환율 쑤욱~”2019.08.23
특히 기존 리뷰 시스템의 번거로운 절차를 모두 해결한 원스텝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새로운 리뷰 서비스의 장을 열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커머스 생태계 혁신을 이끌어가는 리딩 주자로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지난 5월에는 프리 시리즈A 단계에서 약 45억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 총 누적 금액 57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속에서 동영상 후기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커지면서 보다 생생하고 신뢰도 높은 구매경험을 제공하는 브이리뷰의 성장 잠재력이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 리뷰 커머스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으로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