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영상리뷰로 수익 쌓는 ‘브이리뷰어’ 베타 오픈

판매 발생하면 최대 7% 수수료 지급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7/26 17:45

인덴트코퍼레이션이 B2B(기업간 거래)에 이어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섹터까지 영역을 넓힌 '투트랙 전략'을 본격 펼친다.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은 개인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어'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B2B 대상으로 전개해 온 '브이리뷰 비즈니스' 서비스에 이어, 이제는 일반 소비자까지 이용 타깃층을 확장한 B2C서비스로 한층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브이리뷰어는 리뷰어가 생산한 동영상 리뷰를 통해 제품 판매가 발생한 경우, 판매 제고에 기여한 만큼 리뷰어에게 일정 수익을 제공하며 금전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그동안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들이 보상을 제공해주는 모델들을 선보여 왔으나, 실구매자 대상으로 동영상 리뷰와 상품 마케팅, 판매 수익에 따른 보상을 접목한 서비스는 브이리뷰어가 처음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 B2C 동영상 리뷰 서비스 ‘브이리뷰어’ 베타버전 오픈

브이리뷰어 프로필을 통해 리뷰를 남기는 이용자들은 커머스 업체와 계약하고 활동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구매자로서 제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올리기만 하면 된다.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영상 콘텐츠에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며, 판매 상품 금액의 최대 7%까지 커미션을 받을 수 있는 판매 기여 보상 시스템인 것.

브이리뷰어들은 브이리뷰 비즈니스에 입점돼 있는 2천여개의 쇼핑몰에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선택해 리뷰할 수 있다. 잠재 소비자들은 브이리뷰어들의 프로필에 표시되는 신뢰도 지표를 통해 후기를 평가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포털사이트에 브이리뷰어 키워드를 검색하고 브이리뷰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정보를 바탕으로 브이리뷰어 프로필과 마이(MY) V링크가 생성되며, 브이리뷰어는 촬영한 영상리뷰를 자신의 프로필에 등록하고 MY V링크를 다양한 SNS에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리뷰어는 영상 리뷰를 통한 체계적인 보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지고, 기업은 리뷰어를 통해 생산된 양질의 영상 리뷰로 매출 증진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브이리뷰어 프로필'을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는 동영상 리뷰 시장에서 업계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리딩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 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최근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이 2천100여 개를 돌파한 바 있다. 또 지난 달 프리 시리즈A에서 약 45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 총 누적 투자금액 57억을 확보하며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