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김형욱 대표)는 국내 대표 가구 제조업체인 에넥스(ENEX)가 미션 크리티컬 SAP 시스템 지원을 위해 리미니스트리트 유지보수로 전환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넥스는 리미니스트리트로 유지보수 제공업체를 전환한 이후, 연간 유지보수 수수료를 즉시 줄이고 내부 IT 인력을 IT 인프라 개선 및 현대화 계획을 포함하여 보다 가치 있는 비즈니스 이니셔티브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1971년에 설립된 에넥스(ENEX)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모두 갖춘 한국의 최고의 주방 및 가정용 인테리어 가구 제조업체이다. 에넥스는 브랜드 최초 주방 디자인에 현대적 접근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이 주방 디자인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했다.
에넥스는 모든 사용자 개발 지원을 포함하여 매우 빠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여, 뛰어난 평판과 5.0점 만점에 4.9점(5.0점은 ‘최우수’)의 높은 평균 고객 만족도를 얻는 등 이미 국내외 많은 고객들로부터 그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바 있는 리미니스트리트를 최종적으로 선택했다.
특히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미래의 고가치 이니셔티브에 투입할 자원(시간, 돈, 인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한,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 동안 핵심 SAP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단순히 공급업체의 주요 지원을 받기 위해 더 이상 비용이 많이 들고 운영 중단이 심한 릴리스 업데이트 또는 업그레이드를 구현할 필요가 없다.
에넥스 강연수 정보기술부 부장은 "COVID-19 위기가 장기화되면서 IT 운영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했다"며 “우리는 중요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했고, 리미니스트리트는 향후 계획된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 및 현대화 프로젝트와 함께 기존의 내부적으로 구축된 시스템을 지원하는 강력한 파트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리미니스트리트, 대한항공 오라클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2021.10.07
- 리미니스트리트, 스티비 어워드 7개 부문 수상2021.09.15
- 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지원2021.09.01
- 홈플러스, 오라클 SW 유지보수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2021.01.12
에넥스(ENEX)는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고객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대한 평균 15년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PSE)를 배정받는다. PSE는 글로벌의 기능, 기술 전문가의 지원을 활용한다. 모든 고객은 업계 선도적인 서비스수준계약(SLA)에 따라 우선순위1(P1) 문제에 대해 10분, P2에 대해 15분 이내 대응을 보장 받는다.
한국 리미니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한국 IT 리더들은 비즈니스의 혁신과 성장을 돕기 위해 핵심 이니셔티브를 배포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ERP 시스템에 IT 예산의 상당 부분이 묶여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중요한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어떻게 조달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에넥스는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함으로써 귀중한 리소스를 확보하고, IT 로드맵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고, 경쟁 우위와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비즈니스 목표에 더 부합하는 IT 현대화 계획을 추진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