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지원

컴퓨팅입력 :2021/09/01 14:08

리미니스트리트(대표 김형욱)는 본사가 미국 5G 네트워크 제공업체인 T-모바일과 SAP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T-모바일은 연 매출이 680억 달러를 상회하고, 1억 4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5G 네트워크 제공업체다.

T-모바일은 지난 2018년에 리미니스트리트로부터 미션 크리티컬한 SAP 기업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3자 유지보수 지원을 연중무휴로 받게 됨으로써, 투자 수익률(ROI)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 SAP 유지보수 지원(이미지=리미니스트리트)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이후, 기존에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의 더 비싼 연간 지원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조직 내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사용자 정의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전체 SAP 시스템 유지보수 문제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응답을 받고 있다.

T-모바일의 SAP 플랫폼은 200개 이상의 SAP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재무 및 운영 기능을 위한 기록 시스템으로 사용되며, 공급망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필수적인 부분이다.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이후 SAP 인프라 유지 및 관리에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고 차별화된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T-모바일은 무선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소매점을 통해 다양한 전화기와 기기를 판매하는 선도 소매업체로서, 미국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퍼스트 뱅킹 플랫폼 중 하나다.

경쟁이 치열한 휴대 전화 시장에서는 온라인이든 매장에서든 모든 고객에게 가능한 최상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선 시장은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코로나19 대유행은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방식을 극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주요 운영 및 재무 기능을 SAP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T-모바일의 공급망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합한 시기에 적합한 장소에서 판매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T-모바일의 에릭 라벨르(Erik LaValle) 제품 및 기술 담당 선임 이사는 "대부분의 기업은 공급 망의 중요성을 간과한다. T-모바일은 공급망 관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기, 원하는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T-모바일은 정기적으로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과 가치를 평가하고 검토하였다.  자사의 미션 크리티컬한 SAP 시스템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매년 지불하는 비용에 비해 투자수익률(ROI)과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T-모바일은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인 SAP S/4HANA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원하지 않았으며, 현재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향후 몇 년 동안 대형 통신사인 스프린트와의 합병 등으로 인한 리스크와 비즈니스 중단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도로 맞춤화된 시스템을 계속 활용하기를 원했다.

관련기사

T-모바일은 리미니스트리트의 차별화된 가치와 숙련된 전문 엔지니어의 지원, 기술 지원을 포함하는 비용 효율적인 지원 모델을 검토하고 평가한 후 SAP 지원을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T-모바일은 SAP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를 안정적으로 연장하고 내부 IT 리소스와 절감된 비용을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재배치할 수 있었다.

T-모바일의 에릭 라벨르(Erik LaValle) 제품 및 기술 담당 선임 이사는 "리미니스트리트는 최적의 전문 엔지니어 팀이 적시에 지원하여, 안전하게 유지보수 서비스 전환을 마쳤다. 리미니스트리트는 자사 규모에 맞춰 비즈니스 연속성과 재무 및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광범위하고 확장 가능한 지원 인프라 및 고급 기술, 프로세스 등을 함께 제공하는 유일한 3자 유지보수 기업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