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다른 이용자와 공동으로 게시물과 릴스 영상을 올릴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19일(현지시간) 공동 포스팅 기능인 '콜랍스(Collabs)'를 시험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게시물을 공동 제작할 다른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가 초대를 수락하면 콜랍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콜랍스 기능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공동 작업한 이용자의 팔로워에게 함께 노출되며, 이용자는 공동 제작자와 함께 조회수와 좋아요 수를 공유하게 된다.
콜랍스 기능은 21일부터 데스크탑 버전에서도 적용된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가온차트와 ‘위픽 어워즈 2021’ 개최…아티스트 노력 조명2021.10.19
-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연습모드' 기능 등 도입2021.10.14
- 인스타그램, 서비스 중단시 알려주는 인앱알림 테스트2021.10.12
- 인스타그램, 유해 논란에 청소년 이용 '휴식' 기능 도입2021.10.11
나아가 인스타그램은 이번 주 게시물을 통해 모금하기, 릴스 제작 시 음악과 함께 제공되는 효과인 '슈퍼비트', 음악 박자와 함께 가사를 3D로 보여주는 '나이나믹 리릭스' 등 새로운 기능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페이스북 리얼리티랩 메타버스 부문 비샬 샤(Vishal Shah) 부사장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이용자들이 콜랍스 기능을 흥미로워할 것이라는 피드백을 꾸준히 받았다"며 "오늘 이 기능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