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금융 대외보고서 솔루션 ‘스마트리포트’ 출시

컴퓨팅입력 :2021/09/09 08:38

비아이매트릭스와 뱅가드랩은 공동 개발한 대외보고서 솔루션 ‘스마트리포트(Smart Report)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금까지 금융권의 대외보고서 작성 업무들이 현업들의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휴먼에러로 인해 보고서의 신뢰성이 떨어지고, 연관 보고서 간 계수 정합성 검증이 쉽지 않았다.

보고서별 작성 부서 또는 담당자가 다수인 경우에 데이터를 취합하는 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어, 보고 기간 준수를 위해 담당자의 업무부담이 과도했다. 감독기관이 보고서 산출 요건을 변경하는 경우 IT담당자가 해당 요건을 분석하고 개발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어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이 힘들었다.

금융 대외보고 패키지 솔루션 스마트리포트(이미지=비아이매트릭스)

비아이매트릭스가 통합 UI 솔루션, AUD(아우디)플랫폼을 활용해 뱅가드랩과 함께 개발한 Smart Report는 금융기관별로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에 제출하는 대외보고서를 자동으로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보고서에 특화된 통합 모델을 기반으로 시스템의 원천 자료를 집계 · 요약 · 가공하고, 정형화된 대외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보고서 생성 및 계수 검증에 소요되는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산출된 보고서 계수의 신뢰성과 정합성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보고서 요건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통합 모델 변경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변경된 요건을 보고서에 반영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스마트리포트는 1차로 금융권 중 캐피탈사 대상으로 먼저 출시되었으며, 추후 보험사, 카드사, 은행 등 업종별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비아이매트릭스 금융영업대표는 “금융사가 직원 업무 효율성 및 고객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필수 과제가 되었다”라며 “스마트리포트 솔루션으로 현업, IT 담당자들이 단순 업무에 쓰는 시간을 줄이고 생산적인 업무 및 고객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보고서의 높은 정합성 확보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능화(Intelligence)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금융, 제조, 유통, 건설,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1,000여 개 주요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지능화 솔루션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BI/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UI/UX, 엑셀 업무 자동화 등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주요 다섯 가지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통합 UI 솔루션, AUD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업무 시스템 화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뱅가드랩은 국내 및 글로벌 금융시스템과 ERP 분야의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전문기업으로서, 은행을 포함한 다수 금융사의 대내/대외 보고서시스템 구축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고서 특화 모델을 자체 개발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