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가 서울대학교에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 1천250 카피를 기증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증식은 서울대학교에서 열렸으며, 앤시스코리아 이영우 상무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등이 참석했다.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물리, 신소재, 전기, 전자, 기계 등 다양한 공학계열 학과에서 수업과 연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많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해 쓰이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학습 리소스를 제공하여,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현재의 경향에 발맞추어 학생들이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증을 통해 서울대학교의 교수진 역시 학습 리소스를 통해 교육 과정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대학 내 연구원들 역시 공학은 물론, 첨단 의료 혁신부터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앤시스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 앤시스코리아, 한밭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체결2021.07.28
- 앤시스 "업무 문화와 데이터 활용 문화를 바꾸는 플랫폼"2021.07.28
- 앤시스 2021 R2 출시…엔지니어링 간소화하는 개방형 환경 지원2021.07.26
- 앤시스코리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주대학교 기증2021.07.2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은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엔지니어링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앤시스코리아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해주어 무척 기쁘다”며, “앤시스의 소프트웨어는 국내 뿐 아니라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연구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이니 만큼 그 기대 효과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앤시스코리아에서 채널 및 아카데믹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영우 상무는 “앤시스코리아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선도기업으로서 국내 이공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서울대학교를 비롯하여 여러 대학과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앤시스코리아의 소프트웨어 기증이 학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을 제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