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이용자들의 음식점, 카페 등 탐색을 돕는 ‘지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능은 맛집과 여행지, 숙소 등 여러 장소에 대한 추억을 해시태그로 공유하고, 장소 검색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되는 인스타그램 이용 양상을 반영해 도입됐다.
사용 방식은 두 가지다. 먼저 탐색 탭을 통해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지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주변의 식당과 카페, 관광지 등 카테고리별로 해시태그가 많은 인기 장소를 살펴볼 수 있다.
다음으론 해시태그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가령 이용자가 ‘맛집 추천’이라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해당 해시태그와 함께 가게들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된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DM 제한 기능 도입…이용자 보호 강화2021.08.12
- 인스타그램, 쇼핑 탭에 광고 싣는다2021.08.10
- 인스타그램, 16세 미만 신규 이용자 계정 비공개로 설정2021.07.28
-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길이 30초에서 1분으로 늘려2021.07.28
지도 검색 기능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 먼저 도입되며, 향후 적용 국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지도 검색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소상공인은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