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테크 플랫폼 넛지헬스케어가 운동 기록 및 각종 건강관리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캐시워치2'를 출시한다.
캐시워치2는 넛지헬스케어의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다. 전작인 캐시워치1처럼 앱과 디바이스 간 운동 기록 기능의 호환으로 편리한 운동 환경을 지원하는 한편, 기존 스마트워치 못지않은 신기능을 적용해보다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진일보했다.
캐시워치2는 캐시워크 앱과 연동 후 2만 보 이상의 걸음 수를 누적할 시 일 최대 200캐시, 월 최대 6천캐시 적립이 가능하다. 이는 캐시워크 앱 단독 사용 시 적립 가능한 일 최대 캐시(100캐시)의 두 배에 달하는 보상이다. 걷기 운동 습관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용자에게 강력한 금전적 보상(캐시)을 제공해 일상 속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됐다.
특히, 캐시워치2는 걷기 운동을 비롯한 총 18가지 운동 기록, 산소포화도, 수면 모니터링, 스트레스 등을 측정할 수 있는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운동 기록 측정 시 기존 캐시워치1에서 제공하던 2가지 운동(달리기, 체조)에 대한 기록 기능을 테니스를 포함한 각종 구기 스포츠와 등산, 수영, 줄넘기, 요가, 윗몸 일으키기와 같은 다양한 생활체육으로 확대했다.
이외에도 칼로리 소모량, 스트레스 지수, 산소포화도, 부정맥 모니터링 등 다양한 생체 리듬에 대한 실시간 건강 측정 기능과 더불어 음악 컨트롤, 원격 촬영 등의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상 속 건강관리 및 각종 생활습관 관리에 전 방위적인 케어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또 방수 등급을 5ATM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저자극성 TPU 실리콘 특수 소재를 사용해 수중 운동이나 샤워 등 일상 및 다양한 운동을 하는 상황에서 오랜 시간 착용할 때도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가시성을 보완했다. 기존의 0.96인치 터치스크린에서 1.3인치 TFT 컬러 사각형으로 워치 페이스를 변경해, 각종 알림, 수신 제한 및 발신 표시, 시계 기능, 원격 촬영 등 생활관리 서비스와 심박수 측정, 수면 모니터링 등 다양한 운동 기록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관련기사
- '하루 1만보 걷기' 신화, 과학적 근거 있을까2021.07.26
- 손가락 땀으로 전력 생성…기상천외 충전기술 나왔다2021.07.14
- 애플워치7, 베젤 확 줄고 처리속도 더 빨라진다2021.06.14
- 캐시워크, ‘넛지 헬스케어’로 사명 변경2021.06.08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캐시워치2는 사용자의 건강을 24시간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특화 웨어러블 디바이스"라며 "일상 속 건강관리의 편의성을 증진하는 핵심 서비스들을 한 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운동의 종류나 시공간에 제한 없이 스스로 꾸준히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 형성을 돕는 훌륭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캐시워치2는 블랙과 로즈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만9천원이다. 19일부터 넛지헬스케어의 디지털 디바이스 공식몰인 '캐시워크 쇼핑몰'과 옥션, 지마켓, 쿠팡,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