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MS 애저 기반 보안 관제 솔루션 출시

온프레미스-클라우드 통합 분석…타 클라우드도 지원 예정

컴퓨팅입력 :2021/07/20 10:21

국내 보안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솔루션 ‘스파이더 TM 온 클라우드’를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파이더 TM 온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설계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통합 보안 관제 솔루션이다. 에이전트에서 온프레미스와 MS 애저 클라우드 상의 보안 앱에서 생성된 보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저장·연계 분석해준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MS 애저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시작으로 다른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로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공공 분야에도 클라우드 SIEM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산업별로 특화된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와 데이터 전처리 기능 등을 포함한 인공지능(AI) 모듈 제공에도 힘을 싣는다. 중장기적으로는 AI 보안관제, 취약점 진단 등 다른 솔루션도 SaaS 형태로 제공,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할 전략이다.

이글루시큐리티 현판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전 세계적인 클라우드 전환에 발맞춰 공격자들도 클라우드로 눈길을 돌리면서, 클라우드를 노리는 보안 위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SaaS 방식의 보안 솔루션을 확대 제공하며, 국내외 고객들의 안전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