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백신 모바일, 멀웨어 실시간 탐지율 99% 인증

AV-TEST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

컴퓨팅입력 :2021/07/13 19:01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자사 모바일 보안 솔루션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글로벌 보안 제품 성능 테스트 기관 'AV-TEST'의 안드로이드용 안티바이러스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AV-TEST는 공신력 높은 글로벌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제품군 소프트웨어 인증 평가기관이다. 평가는 탐지율, 성능, 사용성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지며, 이번 평가에는 17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보안제품이 참여했다.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2020년부터 AV-TEST 인증 심사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올해 5월 테스트 결과 글로벌 유료 백신과 견주어도 부족함 없는 품질을 입증했다.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실시간 탐지율은 99.3%, 최근 4주 이내 전체 멀웨어 탐지율은 99.0%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네이버백신 모바일이 AV-TEST에서 멀웨어 실시간 탐지율 99.3%를 인증 받았다.

성능과 사용성 부문에서도 각 6점 만점에 6점을 기록했다. 이는 "네이버백신 모바일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 디바이스 속도 저하를 유발하지 않으면서 개인정보유출 및 악성 웹사이트 또는 피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네이버백신 모바일은 글로벌 버전인 ‘라인백신 모바일’의 국내버전으로,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이다. 네이버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백신 엔진을 적용해 악성 앱 탐지 외에도 변조앱 검출, 다양한 실시간 감시 기능을 갖췄다.

네이버클라우드 보안개발 권오현 이사는 "이번 테스트에서 미 탐지된 앱에 대한 분석을 수행한 후 자체 휴리스틱 엔진에 반영해 연내 AV-TEST를 통해 더 정교하고 정확하게 개선된 탐지율을 입증하겠다"며 "글로벌과 버금가는 보안성으로 앞으로도 서비스 사용자들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