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운영법 소개하는 사이트 개설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 광고 플랫폼 열어

인터넷입력 :2021/07/12 11:10

틱톡이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 웹사이트를 열고, 브랜드 광고 및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틱톡 광고와 캠페인 운영 방법을 소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틱톡 포 비즈니스는 틱톡 광고 플랫폼으로, 기업과 브랜드가 틱톡에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툴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틱톡은 보다 많은 브랜드 담당자들이 틱톡을 효과적으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열었다.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에선 누구나 무료로 제공받는 튜토리얼 영상을 통해 광고 관리자 계정 생성부터 캠페인 실행까지 틱톡 광고의 전 과정을 익힐 수 있다.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툴과 실제 활용 사례들로 캠페인 기획 단계에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틱톡을 처음 시작하는 중소기업의 광고 및 마케팅 담당자,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틱톡)

현재 공개된 틱톡 광고 튜토리얼 영상은 ▲틱톡에 대한 설명과 주요 기능 소개 ▲틱톡 포 비즈니스 가입 및 캠페인 생성 방법 ▲타겟팅이나 최적화 등 실제 틱톡 광고 운영법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툴 활용법 총 네 가지다. 향후 웹 광고를 위한 픽셀 설치 가이드도 공개된다.

각 튜토리얼은 10분 내외 길이로, 틱톡을 처음 시작하는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내용들로 구성했다. 또 각 영상 말미에 퀴즈를 통해 학습 내용을 돌아보고 다음 튜토리얼로 넘어갈 수 있게 했다.

아울러 틱톡은 올해 하반기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캠페인 활용법 등에 대한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방침이다.

(사진=틱톡)

한편 웹사이트 론칭을 기념해 틱톡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네 개의 튜토리얼을 모두 수료한 뒤 틱톡 포 비즈니스에 신규 가입 및 계정 정보를 제출하고 미화 100달러 이상의 광고를 집행하면 선착순 400개 계정에 미화 50달러 상당의 광고 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틱톡 관계자는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라며 “많은 마케터들은 틱톡 포 비즈니스 아카데미를 통해 틱톡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방법을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