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가 강연 플랫폼 테드(TED)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럽하우스에서 테드 진행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미국 IT매체 더버지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테드가 클럽하우스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프로그램은 에스콰이어의 편집자이자 책 '노잇올(The Know it All)'의 저자 A.J.제이콥스 등이 진행을 맡은 '땡크 유어 애즈 오프(Thank Your Ass off)' 클럽이다.
진행자 제이콥스는 테드 강연과 책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저명한 게스트를 초대해 "우리 삶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에게 감사"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2일 미국 동부시간(ET)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열린다.
클럽하우스는 더 많은 테드 클럽 방이 생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테드는 그간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출시해왔다. 테드 팟캐스트 프로그램은 애플 팟캐스트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순위에 오르며, 일일 다운로드 수 165만 회를 기록했다. 또 '테드 톡스 데일리(TED Talks Daily)'는 지난해 스포티파이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 페북판 클럽하우스 '라이브오디오룸' 출시2021.06.22
- 스포티파이, 클럽하우스 닮은꼴 '그린룸' 출시2021.06.17
- 저커버그, 페북 판 클럽하우스 '라이브오디오룸' 첫 진행2021.06.16
- 한국판 클럽하우스 '카카오 음' 즐겨보니2021.06.14
클럽하우스의 사고 리더십 프로그램 총괄인 켈리 스퇴첼은 "거의 40년 동안 테드는 세계 최고의 아이디어, 상상력, 목소리를 청중에게 전달해왔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테드의 연사들이 클럽하우스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수백만 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테드 개발 디렉터 카를라 자노니는 "이번 협력을 통해 클럽하우스의 글로벌 커뮤니티가 테드 연사들과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