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온라인 쇼핑 경험 향상 지원

컴퓨팅입력 :2021/07/06 15:21

어도비가 기업의 온라인 쇼핑 경험 지원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AI 기반 검색 및 협업 데이터 공유와 같은 최첨단 개인화 기능을 통해 기업이 소비자에게 맥락에 맞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기능은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어도비 커머스 라이브 서치 기능이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이미지=어도비)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는 최첨단 디지털 자산 관리를 지원한다. 모든 산업에 걸쳐 기업이 실시간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메시지 및 프로모션을 수립하거나 조정 또는 전달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행동 데이터와 거래 데이터를 포함하는 다양한 데이터 유형에 AI와 머신 러닝을 결합해 마케터와 판매자가 실시간 고객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도록 돕는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는 디지털 자산 관리를 위한 기본 제품으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에센셜(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의 경량버전)을 사용한다. 모든 디지털 비즈니스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이 같은 네이티브 통합은 마케터 및 크리에이터가 중앙 관리 방식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공간에서 디지털 자산을 저장하거나 검색 및 배포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 에센셜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되어 마케터나 크리에이터가 익숙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하며, AI 지원 워크플로우와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 기반 검색 기능을 통해 디지털 자산을 직관적으로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기사

AI 기반의 어도비 커머스 라이브 서치 기능은 고객에게 관련성 높고 개인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어도비의 AI 및 머신 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 기반으로 판매자는 번거롭고 수동적인 업무를 줄일 수 있고, 고객은 찾고 있는 품목에 부합하는 검색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