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정식 출시

사전 예약자 총 4천만 명

디지털경제입력 :2021/07/02 15:05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를 인도 현지에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 재산권)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 전 사전 예약자 수 2천만 명(2주)을 돌파, 출시 전날까지 총 4천만 명 이상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출시.

특히 앞서해보기(Early Access)에도 2천만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다. 크래프톤은 얼리 엑세스에 참여한 이용자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전달받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안전한 인도 서비스를 위해 개인 정보 보호와 정보 보안 규정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였으며 개인 정보 보호법과 소프트웨어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기 위한 방침도 강화했다.

이와함께 이 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출시를 시작으로 각종 게임 대회와 리그를 구성하여 인도의 이스포츠 생태계 육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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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지난달 인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로코(Loco)’에 900만 달러(101억 원)의 시드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 또한 지난 3월 인도의 대표적인 이스포츠 업체 ‘노드윈 게이밍(NODWIN Gaming)’에 16억 4000만 루피 (255억 원)의 투자를 단행한 바 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인도 이용자들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선보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인도 이용자들에게 유일무이한 배틀로얄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