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앤현웰파, 양평 옥천초등학교 대상 정보보호 교육기부 진행

컴퓨팅입력 :2021/06/23 18:19

진앤현웰파(대표 김병익)가 양평 옥천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진앤현웰파의 정보보호 교육은 미래세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앤현웰파와 함께 진앤현시큐리티가 교육기부 프로그램 형식으로 참여한다.

옥천초등학교는 2008년 교육기부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방문하여 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한 교육은 학생들에게 정보보안 분야 진로와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사이버보안에 대한 개요 및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한 소개, 정보보호 관련 용어 설명 등의 내용으로 실시하였다.

관련기사

진앤현웰파, 양평 옥천초등학교 대상 정보보호 교육기부 진행(이미지=진앤현웰파)

교육에 참석한 한 옥천초등학교 학생은 "정보보호 교육을 통해 사이버 보안이 무엇인지 그리고 정보보안 전문가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다”면서 “미래에 해커들로부터 국가와 사회의 중요 정보를 보호하는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김병익 진앤현웰파 이사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미래 주역들이 정보보호 인식 증진과 함께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