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아이패드용 포토샵, 라이트룸, 포토샵 익스프레스 등 주요 사진 편집 도구를 업데이트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빠르고 효율적인 사진 및 이미지 편집 작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과 워크플로우 개선 등이 포함됐다.
포토샵 익스프레스, 얼굴 자동 감지해 보정 가능
사진 편집 및 공유를 위한 올인원 모바일 앱인 포토샵 익스프레스에는 어도비 센세이 기반의 자동 얼굴 감지 기술을 활용한 보정 기능이 다수 추가됐다. 이로써 사용자는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과 캐리커처 효과 외에도 교체할 영역을 선택하면 해당 부분에 채울 이미지를 결정해주는 ‘내용 인식 복구’와 머리 각도부터 미소까지 원하는 부분에 대한 섬세한 보정을 지원하는 ‘얼굴 인식 픽셀 유동화 ’ 등 고도로 지능화된 보정 기능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는 주요 사진 편집 도구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와 어도비XD의 일부 기능 업데이트도 공개했다.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는 강화된 캔버스 제어 기능을 추가해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작업에 적합하게끔 캔버스를 회전할 수 있도록 했고, 어도비 XD에는 내부 그림자와 윤곽선 등 새로운 스타일 도구와 XD용 프레젠테이션 플러그인을 추가했다.
아이패드용 포토샵에 카일 웹스터 브라시·키스 해링 브러시 추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패드용 포토샵 사용자도 데스크톱 포토샵에서 제공됐던 카일 웹스터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수채화, 만화, 레터링 같은 독특하고 창의적인 효과 표현을 지원하는 카일 웹스터 브러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자라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어도비 프레스코와 포토샵 전용으로 제작된 키스 해링 브러시도 아이패드용 포토샵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키스 해링 브러시는 올해 9월까지 한정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 크리에이터가 직접 그린 선 또는 원하는 객체를 어도비 캡처로 찍어 ‘나만의 브러시’로 만드는 기능도 추가됐다.
라이트룸에 프리미엄 프리셋·초고해상도 기능 추가
라이트룸의 기능 개선으로 크리에이터의 작업 간소화 및 편집 효율성도 향상됐다. 먼저 어도비 카메라 로우, 라이트룸 클래식 등 어도비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프리미엄 프리셋’을 추가해 모든 사용자가 수백 개에 달하는 유명 사진 작가의 전문적인 사진 편집 설정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 어도비, 애플 M1칩용 일러스트레이터·인디자인 공개2021.06.09
- 어도비 우미영 "고객경험에 기업 생존 달렸다"2021.05.25
- 어도비 오디션, 애플 M1 지원 등 오디오 제작 기능 업데이트2021.05.20
- 어도비 사인, 어도비 커머스 및 마케토 인게이지와 통합2021.05.17
또 지난 3월 어도비 카메라 로우에서 선보인 인공지능(AI) 기반의 ‘초고해상도’ 기능을 라이트룸과 라이트룸 클래식에도 추가해 이미지 품질 저하 없는 사진 편집 과정을 지원한다.
라이트룸에는 크리에이터의 협업을 지원하는 ‘공동 편집’ 기능과 원하는 비율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는 ‘종횡비 자르기 사용자 정의’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