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SW협회-인천 연수구, 송도서 10월 열리는 에듀박람회 성공 개최 협약

10월 27~3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협회가 사무국 역할

컴퓨팅입력 :2021/06/09 17:06

한국상용SW협회(회장 송영선)는 평생학습 국제행사인 '2021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이하 ICLC)' 개최지로 선정된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와 업무협약을 9일 연수구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ICLC 행사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일대에서 열린다. 세계 193개 유네스코 회원국과 64개국 229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회원도시 대표 등 약 5천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할 예정이다. 국내서는 183개 평생학습 도시 지방자치단체장 및 평생학습 관계자와 일반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국제회의와 함께 환영공연, 세계시민축제, K-팝 콘서트, 불꽃축제, 에듀박람회 등 다양한 연계행사가 열린다. 2013년 중국 베이징에서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건강 교육과 위기대응’이라는 주제로 지구촌 평생학습 분야 전문가들이 모인다.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장(왼쪽 세번째)과 고남석 인천 연수구청장(왼쪽 네번째) 등이 협약을 맺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상용SW협회는 ‘ICLC’ 부대행사인 에듀박람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박람회 전반을 운영하는 에듀박람회 사무국을 협회내에 신설, 운영한다.

관련기사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장은 "박람회를 통해 양질의 에듀테크 제품을 발굴해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 보급될 수 있게 협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에듀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국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합심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박람회 사무국은 이달말까지 조기 신청기업을 모집한다. 에듀박람회에 사전 신청하는 에듀테크 기업은 참가비 할인, 온라인 기업홍보, 교육관련 수요처와 수출상담회를 통한 비즈니스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