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집'이 이슈의 중심이다. 매일 주요 뉴스에 집(부동산) 이야기가 빠지지 않는다. 아파트 가격은 거의 실시간 중계되고 관련 정책은 항상 뉴스의 메인을 장식한다.
"A씨는 00아파트를 얼마주고 구입했을까?"
"저 아파트 시세가 얼마라는데 B 씨는 대출을 얼마나 어떻게 받았을까?"
"부동산 정책은 연일 쏟아지는데 정작 나한테 해당되는 것은 무엇일까?"
책 '집 살까요? 팔까요?'는 이 같은 고민이 당신만의 특이점은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집을 사야 하냐서부터 대출까지 평범하지만 난제를 책의 저자는 사례를 통해 독자에게 공감을 일깨운다.
특히 저자는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부장으로 고객, 지인 등에게 제공했던 실제 부동산 컨설팅 사례를 소개한다. 부동산학 박사로 실제 관련 업계에서는 부동산과 금융 컨설팅이 동시에 가능한 전문가로 손꼽힌다.
관련기사
- [신간소개] 최강의 조직2021.04.22
- [신간소개] 업무연속성 구축 방법론2021.04.22
- [신간소개]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2021.04.12
- [신간소개] 김이환의 '고추잠자리를 기다리는 백일홍'2020.11.26
오랜 기간 금융권의 축적된 근무 경험과 부동산학 박사의 전문성이 기반이 된 저자의 컨설팅 사례는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부동산 관련 정보와 지식을 전달한다. 대출금 상환을 고민하는 의뢰인에게는 대출기간, 상환방식, 대출이자 등을 전문적인 금융 정보를 꼼꼼히 비교해 설명하기도 한다. 책 틈틈이 설명된 주석이나 팁 등도 요약된 부동산 참고 자료다.
책의 저자 전인수씨(안경테 박사)는 "평범한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그들이 다시 한 번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서 이 책을 내게 됐다"며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할까요?'라는 질문을 던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 책이 현명한 선택을 위한 작은 나침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