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전직원 대상 ESG 경영이념 교육

인권, 환경, 공급망 이슈...전직원 필수 수료

방송/통신입력 :2021/05/23 09:0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ESG 경영 이념을 전직원과 공유하기 위한 정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ESG 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인권경영 ▲환경경영 ▲공급망 관리 등 모든 임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들과 LG유플러스의 대응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된 교육이다.

우선 ‘ESG 경영의 중요성’ 파트에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LG유플러스가 관리해야 할 주요 이슈들과 정부에서 추진 중인 관련 제도 등 국내외 ESG 동향에 대한 강의를 다뤘다.

이어, ▲인권경영 파트에서는 인권의 개념과 중요성, 국내외 법규와 규제동향 ▲환경경영 파트에서는 기업의 사업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공급망 관리 파트에서는 공급망 전체의 성과 관리의 중요성 등 내용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전직원이 필수로 수료해야 하는 이 교육은 사내 학습 시스템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다음달 9일까지 사업 부문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백용대 LG유플러스 CSR 팀장은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이해관계자 요구가 늘어나 모든 임직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에 대한 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ESG와 관련된 국내외 동향과 현장 적용방안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LG유플러스의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