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데이터 솔루션 기업 슬레마 인수

고객사에 결제 솔루션 외에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내용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1/05/07 10:51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가 고객사에 고도화된 웹기반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전문 기업 슬레마를 품에 안았다.

7일 엑솔라는 데이터 분석 및 비주얼라이제이션 전문 업체 슬레마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슬레마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대시보드를 통해 간단하고 쉽게 데이터 보고서를 제작할 수 있는 웹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엑솔라.

엑솔라는 이번 인수로 슬레마 제품군을 퍼블리셔 계정에 연동해 고객사에 한 차원 높은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마존 RD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트위터, 젠데스크, 세일즈포스와 같은 서드파티 솔루션 및 서비스 연동까지 지원한다.

엑솔라 측은 올해 슬레마의 기능이 엑솔라 퍼블리셔 계정 대시보드의 기존 데이터 분석 기능을 연동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크리스 휴이시 엑솔라 사장은 "엑솔라는 개발사, 퍼블리셔, 플랫폼 파트너가 가장 성공적인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고의 경험,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유기적으로 자체적인 개발을 하거나, 다른 회사의 제품을 채택해 더욱 풍성한 엑솔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알렉세이 유딘 슬레마 대표는 "슬레마는 언제나 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사업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엑솔라 게임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분석 플랫폼을 지원하게 돼 기대가 크다. 게임에서 데이터 보고 기능과 비주얼라이제이션 솔루션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