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버스, 엑솔라와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경제입력 :2021/04/08 10:12

아이템버스가 8일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솔라는 결제 솔루션 업체로 단순 PG(전자결제대행)을 넘어 PA로써 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다.

아이템버스는 이러한 엑솔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와 연결됨과 동시에 아이템버스의 NFT, NFTC 결제, NFT 마켓 관련하여, 엑솔라의 여러 결제 솔루션을 활용하는 협업 방향을 찾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엑솔라의 글로벌 파트너사에 아이템버스를 소개하고, 아이템버스는 엑솔라의 페이먼트 시스템을 활용, 솔루션 도입을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대한민국 블록체인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케팅, 홍보 등 다각적인 부분에서 관련 업무에 적극 함께 하기로 협의했다.

현재 엑솔라는 글로벌 게임개발사 에픽게임즈, 유비소프트, 세가, 넥슨, 넷이즈, 미호요 및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업체 트위치, 중국 거대 모바일 기업 텐센트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을 포함해 전 세계 중소 게임 개발사 및 인디개발자와 함께하고 있다.

관련기사

엑솔라 이주찬 아시아총괄지사장은 "최근 메타버스와 NFT가 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템버스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아이템버스가 성공적으로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템버스 관계자는 "엑솔라는 글로벌 페이먼트 솔루션 분야에서 이미 세계적으로 손꼽히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엑솔라 파트너 네트워크와 연결됨과 동시에 향후 아이템버스의 NFT와 NFTC 결제 관련하여, 엑솔라의 여러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협업 방향을 열어둔 점에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