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의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다.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지난 1월 공개된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돼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관련기사
- 엔씨소프트, K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다운로드 500만 건 돌파2021.03.25
- 엔씨소프트, 주주총회 개최...김택진 "글로벌 기업 성장 노력"2021.03.25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대만·일본 흥행 청신호2021.03.25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대만·일본 상륙2021.03.24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Goods, 상품)를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출시 보름만에 품절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엔씨소프트의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Newbie)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